FAQ

외교사료관 홈페이지는 별도의 회원가입 신청을 받고 있지 않습니다.

 

외교사료관 평일 견학/도슨트 프로그램이나 외교관학교 신청을 원하시는 분께서는 

해당 신청페이지에서 안내에 따라 개인정보를 입력하시고, 신청을 완료하시면 됩니다.

 

신청 확인 및 취소는 입력하신 휴대폰 번호로 진행하오니,잘못 입력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.

(잘못 입력하신 경우 02-3497-8716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.)

 

*견학·전시해설 신청: https://diplomaticarchives.mofa.go.kr/dev/tour_app.do

*외교관학교 신청: https://diplomaticarchives.mofa.go.kr/dev/school.do

 

주차는 가능하나 주차요일제를 적용하여 운영하고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
* 해당번호 : 월 1.6, 화 2.7, 수 3.8, 목 4.9, 금 5.0

* 외교사료관은 보안구역이라 신분확인이 꼭 필요합니다. 신분확인 시 직원의 안내에 따라 협조 부탁드립니다.
1. 지하철 양재역 하차 12번 출구
1. 버스 406,17, 21번 서초구청정류소 하차

2. 서초 구청 쪽 10분 도보

3. 국립외교원 정문에서 신분확인(초등학생의 경우 보호자)
외교사료관은 보안구역이라 신분확인이 꼭 필요합니다. 신분확인 시 직원의 안내에 따라 협조 부탁드립니다.

4. 처음 보이는 건물(국립외교원) 뒷편으로 돌아가면 외교사료관이 있어요

5. 주차 : 주차요일제 적용하여 운영 중 입니다 (월1.6, 화2.7, 수 3.8, 목4.9, 금5.0)


* 견학을 오시면 로비에서 강당으로 바로 내려 가시면됩니다.


외교사료관에서는 방학 또는 기념일 등에 맞춰 특별 강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일정은 운영계획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으니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- 특별강연 외교관과의 대화
* 강연 : 전·현직 외교관
* 진행 순서 : 강연- 질의 응답 - 단체 사진 촬영 등
* 대상 : 강연에 따라 다름
* 인원 : 80명
* 장소 : 외교사료관 강당

<외교사료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일부 외부단체에서 요구하는 비용과는 무관함을 알려 드립니다>
- 프로그램 내용 : 도슨트가 외교사전시실을 같이 관람하며 해설 해주는 프로그램
- 운영 : 매주 토요일 11시, 1시, 2시, 3시(30~50분 정도 진행)
- 신청
* 가족단위 개인의 경우 신청없이 당일 바로 참여 가능
* 단체의경우 : 사전 예약제(외교사료관 홈페이지에서 개별접수)
- 참여일 7일 전까지 참여학생 명단을 archives@mofa.go.kr로 제출하여야 합니다.
* 유의사항
- 외교사료관은 보안 구역이오니 외교사전시실 외에는 출입이 통제 됩니다. -
- 기물 파손 등의 경우 배상하여야 합니다.

<외교사료관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일부단체에서 요구하는 비용과는 무관함을 알려 드립니다.>
외교관학교의 경우 연간 프로그램 운영일정에 따라 운영하고 있으며
운영일정에 맞춰 수강생을 온라인으로 접수(선착순)받고 있습니다.
운영일정의 변동이 있을 수도 있으니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<외교관학교 >
○ 운영내용 : 1~3주차 한국외교사, 4주차 외교관과의 대화(전·현직 외교관)
○ 장소 : 외교사료관 1층 강의실
○ 대상 : 초, 중, 고(운영계획에 따라 다름)
○ 수업료 : 무료
○ 준비물 : 필기구
※ 외교관학교 4회 모두 출석 시 수료증 발급 (해당 기수에서 출석일수를 모두 채워야 함)

외교부에서 운영하는 견학프로그램은 `외교관과의 대화`가 운영되고 있으니 참여해 보세요(외교부 홈페이지 견학 참고)

외교부 견학프로그램에서는 외교관과의 대화시간이 진행되고 있지만 외교사료관 견학프로그램에서는 외교관과의 대화시간이 진행되고 있지 않습니다.

외교사료관 단체견학프로그램에는 외교관과의 대화시간이 없지만 체험활동의 일환으로 임용장 수여 및 부임자 선서식을 시연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.

외교관과의 대화프로그램 참여문의는 "외교부 홈페이지→국민참여→견학/방문"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.
1. 평일 견학 프로그램
- 운영시간 : 10시~17시(점심시간 12-13시, 보안강화를 위하여 출입통제)
- 단체 견학
* 단체 견학 자격 : 초등학생 이상 15인 이상의 모임이면 신청가능
* 최대 신청인원 : 15명~30명
* 진행 내용 (약 1시간 정도 진행)
외교부 홍보동영상 시청, 외교사료관 소개, 임용장 및 부임선서식, 전시실 해설 관람
* 신청 방법
외교사전시실 견학신청- 단체예약 게시판(회원가입후 사용 가능) - 원하시는 날짜에 신청(로그인 시 본인 작성 예약만 확인 가능)
* 준비물 : 필기구
* 장소 : 외교사료관 강당
* 유의사항
단체 견학 7일 전에 참가하는 학생들의 명단을 archives@mofa.go.kr 로 송부하여야 합니다.
외교사료관에 는 다른 연구자 분들도 많으시니 경내에서는 어디서든 정숙하여야 하며 보안 구역이 많으니 허가된 곳 외에는 출입하실 수 없습니다.
단체 견학일지라도 개인견학자와 함께 진행될수 있으니 예약된 시간에 참여해 주십시오

- 개인견학
(단체 참여를 원할 경우)
* 자격 : 초등학생이상 누구나
* 최대 인원 : 1~15명(단체견학과 함께 진행할 수 있으나 최대인원은 제한됩니다)
* 준비물 : 필기구
(단체 참여를 원하지 않을 경우)
* 외교사전시실을 자유관람하실 수 있으며 해설등 기타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습니다.

<외교사료관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일부단체에서 요구하는 비용과는 무관함을 알려 드립니다.>

외교사료관에서는 다음과 같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
연간 계획에 따라 약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1. 평일 견학 프로그램
- 단체견학(15인이상) 및 개인견학(단체 진행 시간에 함께 진행 가능)

2. 토요프로그램
- 어린이.청소년 외교관학교, 도슨트에게 배우는 한국외교사



<외교사료관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일부단체에서 요구하는 비용과는 무관함을 알려 드립니다.>

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?